칼럼

대한민국이라는 회사의 인사부서가 드리는 이야기



컨설턴트 칼럼

아인스파트너의 전문가가 생생하게
전하는 HR 이슈 및 현장 스케치.
제목 누군가는 늙지 않는 피터팬(Peter Pan)을 동경하지만……
등록인 이홍림 등록일 2017.11.27

누군가는 늙지 않는 피터팬(Peter Pan)을 동경하지만……

= 최근 SNS에 화제가 되었던 SG워너비의 창법변화 비판에 부침 =

 

아인스파트너 인재개발트레이너 이 홍림 작성

 

최근 마인(MINE)이라는 매니지먼트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기업의 혁신과 개인의 성장변화를 바라보는 주변의 시선에서 느끼는 심경을 사례를 통해서 적어본다.

 

누군가는 늙지 않는 소년 피터팬(Peter Pan)을 동경하지만, 누군가는 있는 그대로 늙어가는 이를 존경하지요. 자연의 흐름대로 변하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제 부족한 변화들이 그런 시선으로 닿을 수 있도록 노래하겠습니다.”

 

얼마 전 이미 지나간 가수이지만 그래도 한 시절을 풍미한 일명 소몰이 창법으로 인기를 누렸던 SG워너비의 한 멤버가 SNS에 올린 글이 그들의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어떤 팬이 노래를 부르는 창법이 변해 아쉽고 예전의 파워풀(Powerful)한 목소리가 그립다'고 올린 글에 답한 내용이다.

 

아마 기업이나 개인의 변화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누군가는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바뀌려는 새로운 시도에 대해 주변에서 바라보는 시선은 그냥 과거에 머물러 있는 현실을 지적한 것이다.

 

 조직이든 개인이든 변화와 새로운 시도에 격려의 응원을 보내야 하지만 현실은 그런 변화를 곁눈질하거나 박수 치지 않는 조직은 영원히 발전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성장하지 못하는 개개인이 될 것이다.

 

분명한 것은 언제나 지나간 동일한 지식과 경험만을 지지하고 권유하는 조직이나 개인은 10년 전의 모습 그대로 일 것이고, 앞으로 10년도 지금과 달라지지 않을 것임은 분명해 보인다.

 

저자강연회 참가 신청
저자강연회 참가 신청을 위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강연회명 누군가는 늙지 않는 피터팬(Peter Pan)을 동경하지만……
일자 및 장소 /
기업명
성명
부서/직급 /
이메일주소
연락처
보안코드
-왼쪽의 문자를 입력하세요.
개인정보 수집동의

※ 참가신청 접수 후 사전 통보없이 불참할 경우, 이후의 Book 100 참가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